라즈베리 파이의 한계를 넘어서 즐기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여기 라즈베리 파이 애드온, 주변장치, 케이스, 기타 장비들을 살펴보시죠.

 

라즈베리 파이 카메라 보드

라즈베리 파이 카메라 보드(Raspberry Pi Camera Board)
$30 makershed.com, #MKRPI3

여러분의 파이에 공식 라즈베리 파이 재단(Raspberry Pi Foundation)의 카메라 기판을 선물해 눈을 달아 주세요. 이 작고 저렴한 악세서리는 전용 카레라에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연결해 5백만 화소의 사진 또는 1080p 동영상을 프로세서로 직접 전송합니다. 웹캠보다 대역폭도 높고, 다른 용도로 USB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라즈비안은 이 장비를 최대환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었답니다. – 매트 리차드슨(Matt Richardson)


라즈베리 파이 무선 인벤터 키트

라즈베리 파이 무선 인벤터 키트(Raspberry Pi Wireless Inventors Kit)
$78 ciseco.co.uk

무선 파이의 세계로 거침없이 뛰어드세요! 이 키트에는 파이에 연결하는 무선 트랜시버 기판과 내장 트랜시버를 포함한 아두이노 호환 개발 기판인 XinoRF가 들어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를 사용해 무선으로 XinoRF를 프로그램한 다음,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지요. 무선 게임 컨트롤러나 무선 센서 노드를 만들어 봅시다! 초보자를 위한 몇 가지 부품과 함께, 모든 소프트웨어와 라이브러리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부팅하는 SD 카드도 함께 들어 있답니다. – MR


아라모드(AlaMode)
$35 makershed.com, #MKWY1

라즈베리 파이의 성능과 아두이노의 다재다능함을 합친 이 실드는 금새 우리가 가장 아끼는 물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실드가 있으면 라즈베리 파이의 리눅스에서 아두이노 소프트웨어(아두이도 IDE)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이에서 아두이노를 바로 프로그램할 수 있으며 보고 듣고 만진 것을 웹페이지로 생중계하는 모바일 로봇 같은 복잡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답니다. – 에릭 바인호퍼(Eric Weinhoffer)


MTS 스마트 파워 베이스

MTS 스마트 파워 베이스(MTS Smart Power Base)
$70 makershed.com, #MKMTS01

아두이노, 비글본, 넷두이노, 라즈베리 파이 등의 기판을 배터리 전원으로 작동하고 싶으신가요? 이 충전식 리튬 배터리 팩은 아주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배터리는 5V DC 전력을 1A까지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수 백회의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전원선으로부터의 자유를 마음껏 누리세요! – 마크 데 빈크(Marc de Vink)


파이 느와르 적외선 카메라

파이 느와르 적외선 카메라(Pi NoIR Infrared Camera)
$30 adafruit.com

$35에 판매하는 싱글 보드 컴퓨터인 라즈베리 파이의 인기있는 악세서리인 공식 카메라 기판이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라즈베리 파이 재단은 파이 느와르를 발표했는데요. 이 카메라 기판이 전작과 다른 점은 적외선 차단 필터를 제거해 적외선이 카메라 센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차이 덕분에 야간 시야가 필요한 프로젝트에는 아주 훌륭한 악세서리가 될 수 있지요. 파이를 바탕으로 보안 시스템을 만들 때, 밤에 야생동물을 관찰할 때, 파이 느와르 카메라는 라즈베리 파이의 카메라 시리얼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완벽한 기성 제품입니다.

파이 느와르 카메라 보드에는 청색 필터도 추가로 들어있어서 식물이 광합성을 얼마나 잘하고 있는 알아내기 위해 사용하는 수단인 근적외선 사진을 실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 DIY 과학 프로젝트는 파이 느와르 카메라와 라즈베리 파이를 여러분이 마당에서 기르는 화분의 건강 상태를 살펴보는 데 도움을 주는 저렴한 측정 정비로 변신시켜줄 것입니다. -MR


PiLarian

파이라리안(PiLarian)
$39 pilarian.com

3D 프린트로 제작한 이 스타일리쉬한 라즈베리 파이 케이스의 형태는 방산충(radiolarians)이라는 이름을 지닌 미생물의 무기질 골격에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 디자이너의 말에 따르면, 울퉁불퉁한 표면에 뚫린 구멍 패턴은 힘을 잃지 않고 재료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파이라리안은 여섯 가지 색상이 있으며 셰이프웨이(Shapeways)에서 출력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MR


파이페이스 디지털

파이페이스 디지털(PiFace Digital)
$30 pifacedigital.wordpress.com

이 파이 애드온 기판에는 8개의 디지털 입력, 4개의 버튼, 8개의 디지털 출력(LED 표시등 포함)이 있습니다. 두 개의 출력이 기판 위의 릴레이를 제어해 고전압 장비에 전원을 공급하고 차단합니다. 모든 단자에는 안전한 배선을 위해 스크류 단자가 달려있습니다.

소트트웨어에는 스크래치, 파이선, C 예제와 더불어 기판을 제어하고 입력을 해독하는 스크린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 MR


라즈베리

라즈베리(RaZberry)
$69 razberry.z-wave.me

홈 오토메이션에 라즈베리 파이를 쓰고 싶다구요? Z-Wave의 라즈베리 파이용 도터보드인 라즈베리(RaZberry)를 확인해 보세요. 이 작은 회로 기판을 파이의 확장 헤더에 연결하면 홈 오토메이션 국제 무선 통신 표준인 Z-Wave 프로토콜을 사용해 무선 장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퉤어는 라즈페리 바이용 리눅스인 표준 라즈비안 배포판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여러분이 가정의 조명, 난방기, 도어록, 보안 센서,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직접 동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예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Z-Wave 하드웨어를 집 안에 들여놓는 투자가 필요하긴 합니다만, zwaveproducts.com과 많은 하드웨어 상점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 MR

원문링크 http://makezine.com/review/eight-great-add-ons-for-your-raspberry-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