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 790억 추가 자금 확보

가상현실(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의 소비자 버전 개발이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 13일 주요 외신은 오큘러스 리프트 개발사 오큘러스 VR 측이 추가로 7천500만(한화 약 790억) 달러 자금을 조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오큘러스 측은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제품 개발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하고 주력할 계획이다.

브랜든 이리브 오큘러스 VR 대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소비자 제품 출시 착수에는 매우 많은 비용이 필요하다”며 “하드웨어 생산은 물론,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하는 개발자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신은 오큘러스 리프트가 지금까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4만대가 출하됐다고 밝혔다. 또 웹브라우저 ‘모자이크’,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 개발자로 알려진 마크 안도리센 씨가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이전에는 id소프트웨어 창업자 존 카맥 씨도 이전 회사를 완전히 떠나 오큘러스 VR에 합류한 바 있다.

원문 : CNet (http://www.cnet.co.kr/view/32776)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