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가 자전거를 삼킨다’가 비번?

“빌게이츠가 자전거를 삼킨다(Bill Gates swallowing a bicycle)”

언뜻 보면 말도 안 되는 문구지만 비밀번호를 기억 해내는데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해커들도 ‘abcd’가 아니라 이러한 문구로 이뤄진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일은 쉽지 않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카네기멜론대 연구원들은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면서도 해커들이 알아내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고안해 냈다고 보도했다. 사람, 행동, 사물을 조합해 만들어 낸 새로운 문구가 비밀번호가 되는 셈이다.

이 대학 학생인 제리미아 블로키, 마뉴엘 블룸은 ‘자연스럽게 예행연습할 수 있는 비밀번호(Naturally Rehearsing Passwords)’라는 논문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 구현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논문에 따르면 일명 ‘개인-행동-사물(PAO)’이라는 요소를 활용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이다. 예를들어 빌게이츠(개인), 삼킨다(행동), 자전거(사물)을 조합해 만든 문구는 자신만이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가 되는 셈이다.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단어 조합을 활용해 문구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제레미아 블로키는 “사용자들이 이야기를 기억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비밀번호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CNet (http://www.cnet.co.kr/view/31973)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