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폰 OS 무료화 검토중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폰, 윈도RT OS 무료화를 심각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버지는 11일(현지시간) MS가 안드로이드 주도의 스마트기기 시장에서 자사 OS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이같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안드로이드OS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에 대항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또 노키아를 인수하게 돼 노키아에서 거둬들이던 로열티가 사라진 점도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보도는 MS 계획을 잘 안다는 소식통의 말을 인용, "MS가 단말기 제조업체들에 무료로 윈도폰과 윈도RT OS를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결정은 아직 스마트기기 업체들에 전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테리 마이어슨 MS OS 담당 부사장이 이 사안을 심각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대로라면 MS는 최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진 2015년에 나올 쓰레쉬홀드 구상에 따른 통합OS 출시 시점에 OS를 무료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쓰레쉬홀드 프로젝트는 X박스원, 윈도, 윈도폰을 통합해 이들이 앱과 콘텐츠를 더욱 더 잘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원문 :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212063449)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