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팸과의 10년전쟁 이기고 있다

구글이 피싱과 스팸메일과의 10여년에 걸친 전쟁에서 승리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한건 아니지만 큰틀에서 봤을때, 피싱과 스팸메일을 성공적으로 진압했다는게 구글 설명이다.

6일(현지시간)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통해 구글은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이메일을 줄이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효과를 내고 있다면서 지메일 사용자가 받는 비스팸 메일중 91.4%가 믿을만한 사람이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2004년 이후 인터넷 업계와 규제 당국은 스팸과 피싱 방어를 위해 DKIM(DomainKey Identified Email), SDF(Sender Policy Framework)와 같은 인증 표준을 강화해왔다.

이들 표준을 통해 이메일이 인가된 것임을 확인할 수 있게 됐고, 연간 수십억개의 스팸과 피싱 시도를 쉽게 차단할 수 있었다고 구글은 평가했다.

 

스팸으로 낭비되는 에너지가 어마어마 할 듯…

출처 :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208140058)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