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인공지능’ 64년만에 공식선언, 튜링 테스트 첫 통과

레딩대가 공식 발표한 인공지능 '유진' 소개 웹페이지는 마비상태.. 아직 13세 정도의 지능 수준이라고 합니다. 애완동물 이상의 지능으로 올라왔다고 하네요. Skynet 의 초기버전 쯤 되겠네요.

8일(현지시간) 첫 통과 사례가 나왔다고 영국 레딩대가 공식 발표한 '튜링 테스트'는 과학계에서 진정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ligence)을 판별하는 기준으로 꼽혀 왔다.



이것은 "과연 기계가 생각할 줄 아는가?"라는 철학적 질문에 대해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답을 제시하기 위한 기준이다.



다시 말해 과학적 의미에서 진정한 '인공 지능'의 판별 기준인 것이다.



튜링 테스트의 개념을 제시한 사람은 '인공지능 연구의 아버지'로 꼽히는 영국 전산학자 앨런 튜링(1912∼1954)이었다.



튜링의 기준을 요약해서 말하자면 "만약 컴퓨터의 반응을 진짜 인간의 반응과 구별할 수 없다면, 컴퓨터는 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출처 :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01&aid=0006949866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