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왜 구글을 원하는가

지난 몇년간 아우디는 CES를 최첨단 개발 결과물을 선보이는 기회로 활용해왔다. 아우디 A3 모델용 새 대시보드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자동차가 스스로 알아서 이것저것 할 수 있게 해주는 부품들을 모두 CES를 통해 세상에 공개했다.

구글과의 협력도 마찬가지다. 애플과의 경쟁과 맞물려 양사 제휴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아우디와 구글은 이미 협력 관계다. 지금의 협력은 구글어스 위성 사진과 스트리트 뷰를 아우디 내비케이션 시스템에 통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투입되는 안드로이드 버전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쓰는 안드로이드와는 많이 다를 가능성이 높다. 책임 이슈를 피하기 위해 아우디가 플랫폼에 대한 강력한 통제력을 필요로 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이런 상황에서 아우디는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으로 구글과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씨넷은 2일(현지시간) 기사에서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잘 만들어졌지만 유명 앱들과의 통합이 부족하다"면서 "대시보드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는 건 앱들과의 통합을 쉽게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렇지 않으면 아우디는 차량에 설치되는 모든 앱들에 대해 품질 요구수준에 맞추도록 원할 수 있다고 씨넷은 전했다.

 

원문 :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103080007)

Post Author: TORTUGA

궁금하신 점은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의 Qn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qn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