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d Copy World

HCW

Q&A

Home > Forum >

Q&A

ezbmp를 이용하여 u8glib라이브러리 OLED 출력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1-28 12:59 조회1,840회 댓글6건

본문

ezbmp로 hex로 전환후 u8glib 를 이용하여 비트맵을 출력해보고자 하는데 

깨진화면이 출력되어 질문드립니다.

제가 한 순서는

1. 우선 원하는 이미지를 그림판을이용하여 사이즈를 OLED에 출력하고 싶은 사이즈만큼 조절합니다.

( ex. 50 x 50 )

2. 단색비트맵 .bmp 확장자로 저장합니다.

3. ezbmp를 이용하여 그림을 읽고 W/B OR B/W 1bit로 변환후 저장합니다.

4. 변환파일을 열어 

 

const unsigned char Name[]={0x~~~~~};

을 const unsigned char PROGMEM Name[]={ 0x~~~~};

 

로 변경후 아두이노 코딩에 붙여넣고

u8g.drawBitmapP( X , Y , 50 , 50 , Name);

함수를 이용하여 OLED에 출력하는데 이미지가 깨지네요;

 

제가 어떠한 실수를 하여 꺠지는지 알수잇을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미지 사이즈를 8bit 단위로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특히 가로 사이즈)
예를 들어 56bit(7byte) x 56 사이즈로요.

코다님의 댓글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답변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8비트 단위로 바꿔서 해봣지만 역시나깨지네요;
OLED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16 X 16 사이즈로 만들어서 올리고싶은데
제가 잘못만드는것인지 계속 깨지네요 ...;;

코다님의 댓글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const unsigned char PROGMEM IMG_bl1[] = {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10,0x00,
0x00,0x18,0x00,
0x00,0x1c,0x00,
0x00,0x1e,0x00,
0x00,0x9f,0x00,
0x01,0x9b,0x00,
0x00,0xf6,0x00,
0x00,0x7c,0x00,
0x00,0x38,0x00,
0x00,0x38,0x00,
0x00,0x7c,0x00,
0x00,0xf6,0x00,
0x00,0xdb,0x00,
0x00,0x1b,0x00,
0x00,0x16,0x00,
0x00,0x1c,0x00,
0x00,0x1c,0x00,
0x00,0x18,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
사이즈 24 X 24 입니다 .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u8g.drawBitmapP( x, y, 3, 24, IMG_bl1);
이렇게 그려보세요. 가로 사이즈는 1byte 단위로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