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bmp를 이용하여 u8glib라이브러리 OLED 출력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1-28 12:59 조회3,821회 댓글6건본문
ezbmp로 hex로 전환후 u8glib 를 이용하여 비트맵을 출력해보고자 하는데
깨진화면이 출력되어 질문드립니다.
제가 한 순서는
1. 우선 원하는 이미지를 그림판을이용하여 사이즈를 OLED에 출력하고 싶은 사이즈만큼 조절합니다.
( ex. 50 x 50 )
2. 단색비트맵 .bmp 확장자로 저장합니다.
3. ezbmp를 이용하여 그림을 읽고 W/B OR B/W 1bit로 변환후 저장합니다.
4. 변환파일을 열어
const unsigned char Name[]={0x~~~~~};
을 const unsigned char PROGMEM Name[]={ 0x~~~~};
로 변경후 아두이노 코딩에 붙여넣고
u8g.drawBitmapP( X , Y , 50 , 50 , Name);
함수를 이용하여 OLED에 출력하는데 이미지가 깨지네요;
제가 어떠한 실수를 하여 꺠지는지 알수잇을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이미지 사이즈를 8bit 단위로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특히 가로 사이즈)
예를 들어 56bit(7byte) x 56 사이즈로요.
코다님의 댓글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8비트 단위로 바꿔서 해봣지만 역시나깨지네요;
OLED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16 X 16 사이즈로 만들어서 올리고싶은데
제가 잘못만드는것인지 계속 깨지네요 ...;;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이미지가 변환된 코드를 한번 보여주세요.
코다님의 댓글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const unsigned char PROGMEM IMG_bl1[] = {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10,0x00,
0x00,0x18,0x00,
0x00,0x1c,0x00,
0x00,0x1e,0x00,
0x00,0x9f,0x00,
0x01,0x9b,0x00,
0x00,0xf6,0x00,
0x00,0x7c,0x00,
0x00,0x38,0x00,
0x00,0x38,0x00,
0x00,0x7c,0x00,
0x00,0xf6,0x00,
0x00,0xdb,0x00,
0x00,0x1b,0x00,
0x00,0x16,0x00,
0x00,0x1c,0x00,
0x00,0x1c,0x00,
0x00,0x18,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0x00,0x00,0x00
};
사이즈 24 X 24 입니다 .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u8g.drawBitmapP( x, y, 3, 24, IMG_bl1);
이렇게 그려보세요. 가로 사이즈는 1byte 단위로 입력해야 합니다.
코다님의 댓글
코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이 잇어서 늦게 테스트를 진행해봣네요 .
알려주신대로 테스트 해보니 잘 그려지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