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d Copy World

HCW

HardCopy project

Home > Project >

HardCopy project

게임회사 직원이 게임기를 만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6-01 12:42 조회115,732회 댓글0건

본문

게임회사(넥슨) 직원분들이 아두이노를 공부해서 만든 결과물들을 소개합니다. 넥슨 아두이노 포럼의 마지막 과제였던 개인 프로젝트의 결과물들 입니다.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틈틈히 시간내어 완성해 주셨습니다.

아래 프로젝트들은 기본적인 동작이 가능한 수준까지 완료한 프로토타입 상태입니다. 패키징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포장만 잘 하면 어디 내놔도 손색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몬스터 볼

 

photo_monster_ball

아두이노 강좌에 사용된 각종 모듈 - 온습도, 가속도/자이로, 온습도, GPS, 블루투스, 진동모터 등이 총동원된, 진정한 강좌 복습용 프로젝트(??) 몬스터 볼입니다.

아직 프로토타입이라 형태는 볼이 아니지만;;; 최종 패키징 후에는 주변 환경(위치, 온습도, 사용자 동작)을 측정해서 상황에 맞는 몬스터를 소환해줍니다. 그리고 소환된 몬스터와 간단한 (가위바위보) 게임을 할 수 있는 본격 온오프 믹스 프로젝트. 휴대폰 앱과 연동되어 동작합니다.

 

 

추억의 가위바위보 게임기

 

옛날 문방구 앞의 한 자리를 차지하던 가위바위보 게임기를 아두이노 구현했습니다. "응답하라 19xx" 스타일의 본격 킬링타임용 게임기 DIY 프로젝트. 아직 8x8 LED 매트릭스가 하나 도착을 안해서 완전한 형태의 사진은 못찍었네요;;

photo_rsp

 

 

 

핑쿠핑쿠

 

단순하지만 꽤나 어렵고 중독성 있는 게임기. 버튼을 누르면 핑크색 LED 공을 앞으로 밀기 시작합니다. 공이 끝에 닿지 않게 타이밍 맞춰 버튼을 누르면 그 자리에 고정됩니다. 이런식으로 핑크색 공을 최대한 많이 쌓는 게임. 핑크색을 좋아하는 제작자의 따님께 헌정하는 게임기라 "핑쿠핑쿠"라고...

photo_pinkupinku

 

 

 

스마트 미러 + 타이머

 

실생활에 유용한 장치 하나. 요즘 핫한 DIY 주제 중 하나인 스마트 미러와 타이머. 평소 시간을 표시해주고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타이머를 실행해서 보여줍니다. 양치할 때 좋을 듯. 3분이 얼만큼인지 대체 감이 안와서... 디스플레이는 생각보다 밝은걸 사용해야 잘보이더군요. 그래서 디스플레이 부분은 교체 예정.

photo_smart_mirror

 

 

뚜루뚜 룰렛

 

원형 RGB LED Strip을 이용해서 만든 디지털 룰렛 게임기 입니다. 아날로그 룰렛의 사운드에 맞춰 동작하는 LED와 흥을 돋우는 배경음악이 압권. 왜 뚜루뚜 룰렛인지는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photo_roulette

 

 

 

소맥 제조기

 

최적의 소맥 비율에 맞춰 제조해주는 소맥 제조기. 폭탄주. 이제 간편하게 즐기세요?? 본격 성인인증 필수 19금 DIY. (제조 후 회오리 기능이 절실합니다??)

photo_cocktail

 

 

 

.

바쁜 업무 와중에도 시간내어 프로젝트를 완성해주신 직원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