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and Tech | HardCopyWorld" /> Tip and Tech | HardCopyWorld" /> Tip and Tech | HardCopyWorld"> Tip and Tech | HardCopyWorld"> Tip and Tech | HardCopyWorld"/> Tip and Tech | HardCopyWorld"/> Tip and Tech | HardCopyWorld"/> Tip and Tech | HardCopyWorld">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 Tip and Tech | HardCopyWorld  ?>

Hard Copy World

HCW

Tip and Tech

Home > Info >

Tip and Tech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방태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2-08 05:14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벌써 일요일이네요..

못 미덥지만 거울 한번 보러 가실까요?

<앵커>

여우나 토끼는 귀를 보면 사는 곳의 기후를 알 수 있습니다. 따뜻한 지역의 여우나 토끼는 귀가 큽니다. 반대로 추운 지역에선 귀가 작죠. 왜 갑자기 귀 얘기를 하는가 하면, 사람도 귀를 보면 치매나 뇌의 퇴행성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입니다.

<기자>

2,30대와 40대까지 귀 모양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5-60대가 되면 귓불에 주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귓불 주름은 대부분 직선 모양인데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레 생기는 노화의 한 현상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습니다.

경희대병원과 삼성의료원 공동 연구결과, 귓불 주름은 뇌의 노화와 관계가 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졸중 환자 (귓불 주름 있음) : 서 있기만 하면 자동으로 막 (팔이) 툭툭 떨어져 버리고 이쪽으로는 감각도 없고, 힘도 없어집니다.]

귓불 주름이 있는 사람의 귀를 MRI 로 검사해 봤습니다. 이처럼 미세 혈관들이 막힌 곳이 하얗게 찍혀 나옵니다.

이 사람의 뇌를 MRI 로 찍어본 결과, 역시 작은 뇌혈관들이 막혀서 하얗게 변성돼 있었습니다.

귓불에 주름이 있으면 뇌가 하얗게 되는 퇴행성 변화 위험도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무려 7.3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매 위험도도 2배 정도 높았습니다.

[이진산/경희대병원 신경과 교수 : 귓불을 좀 살펴보신다면은 그 자체가 인지장애, 특히 대뇌의 백색변성, 대뇌의 허혈성 질환 그리고 아밀로이드(치매물질)이 쌓였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외국 연구에서는 귓불 주름이 심장혈관 질환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귓불 주름이 보이면 뇌와 심장을 정밀하게 점검해보는 게 좋습니다.

(영상취재 : 정성화, 영상편집 : 장현기)

조동찬 기자( dongcharn @ sbs . co . kr )


결혼한다는 것은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두 사람만의 공동체를 만드는 것과 같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어미가 먹이를 물고 나무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며 미물이라도 자식을 위하는 마음에 숙연해지지 않을 수 없다. 코끼리가 역경에 처했을 때는 개구리조차도 코끼리를 걷어 차 버리려 한다. 리더는 자기의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자기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사람이 살다보면 참으로 어려울 때가 있지요.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 꿈이랄까, 희망 같은 거 말이야. 힘겹지만 아름다운 일이란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인생에서 거둔 성공을 축하하고 인정할 줄 안다. 우린 밥만 먹고 사는 게 아니라 사계절도 먹고 살지요.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모든 사람이 하루 종일 너무 많은 정보를 얻는 나머지, 그들은 상식을 잃어간다. 이사람은 마침내 전세계의 생활 패턴을 바꾼 희대의 걸작물을 탄생시킨 스티브 잡스 입니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나는 전혀 우월하지 않다. 나는 정말 평범한 쪽에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그때마다 아버지는 선생님이 잘못 가르쳐 아이가 이렇게 됐다고 도리어 선생님을 나무랐습니다. 그러나 대학을 경제적인 사유로 오래 다닐수 없었습니다. 그는 대학을 청강으로 다녔습니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참아야 한다. 참아내자. 다시 한번 참아내자! 그리고 계속하자. 이유는 눈앞에 사랑하는 사람이 보이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면 사람을 얻을 수 있고 사람을 얻으면 돈과 기술도 따라옵니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혼자가 아닌 여러 관계로 지쳐갈 때 침묵의 시간을 통해 회복하고 생활고에 시달릴 때 극단으로 치닫지 않게 하소서.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과거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배우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지. 하지만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니지. 이 세상에서 정말 위대해지는 방법은 없다. 우리는 모두 모진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저곳에 천명의 군주들이 있다. 그곳에 오직 베토벤만이 있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실천은 생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책임질 준비를 하는 데서 나온다. ​그들은 변화는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자신들은 그 변화에 적응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그녀의 이름은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었고, 그녀가 가진 재능은 사람들에게 놀이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함께있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로를 걱정하고, 칭찬하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벤츠씨는 그 사람이 떠난 후 5달러를 주고 산 바이올린을 무심코 켜보았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행복의 주요한 필수조건은 사랑할 무엇이 있고, 해야 할 무엇이 있으며, 간절히 바라는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 "귓불에 주름 있으면 치매 위험 2배…뇌 검진해야" 잘 되면 한없는 보람이 있지만 잘 되지 못하면 다시 없는 무거운 짐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