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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셀로(othello) - 네트웍 게임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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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하드카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5-07-07 17:17 조회2,963회 댓글0건

본문

 

아두이노 네트웍 게임기를 위해 만든 오셀로 게임입니다. 2대의 게임기가 무선 통신을 하면서 턴 제로 실행되는 보드게임입니다. 반드시 2대의 네트웍 게임기가 필요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 https://github.com/godstale/game-maker/tree/master/Arduino

아두이노 네트웍 게임기 만들기 :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project_hardcopy&wr_id=175

 

게임 메이커 프로젝트로 만든 게임 패드에 HC-11 433MHz RF 통신 모듈을 덧붙여 네트웍 게임기를 만든 후 2대를 연동해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오셀로 게임은 고전 보드 게임이기도하고 규칙도 간단하며 대전 게임이라 네트웍 특성에 맞기도 합니다. 구현이 그리 어려운 편이 아니어서 프로그래밍 연습용으로도 만들어 볼만 한 게임입니다.

othello_02

게임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흰색 두 개, 검은색 두 개의 바둑알이 가운데 배치되고 플레이어가 자기 차례에 돌을 하나씩 놓습니다. 돌을 놓은 위치에서부터 상하좌우-대각선 방향으로 새로 놓은 돌과 자신의 돌 사이에 있는 상대변 돌은 모두 자신의 돌로 바뀌게 됩니다. (단 사이에 공백이 없어야 함) 아래 이미지를 보면 대충 룰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02-SearchTree

 

게임은 아래와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게임기 A, B 두 대를 준비해서 전원을 on
  • 로고 화면에서 아무키나 입력
  • A 게임기를 host 로 설정하고 B 게임기를 client로 설정
  • (client-B 게임기가 신호를 보내고 A 게임기가 신호를 받습니다.)
  • A, B 게임기가 게임화면으로 전환
  • client 로 설정한 B 게임기가 먼저 돌을 놓을 수 있습니다.
  • B 게임기가 돌을 놓으면 통신을 한 후 A 게임기가 돌을 놓을 수 있습니다.
  • 이후 화면에 돌이 다 차거나 화면의 모든 돌을 획득했을 때 게임이 끝납니다.

play1 play2 play3 play4

 

공개된 소스코드를 활용해서 본인만의 네트웍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게임 다운로드 : https://github.com/godstale/game-maker/tree/master/Arduino

아두이노 네트웍 게임기 만들기 : http://www.hardcopyworld.com/gnuboard5/bbs/board.php?bo_table=project_hardcopy&wr_id=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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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전통이 한 때는 오해를 면치 못했다. 마찬가지로 모든 아이디어는 한 때는 비웃음을 면치 못했다. -홀브룩 잭슨 ::::: 느닷없이 떠오르는 생각이 가장 귀중한 것이며, 보관해야할 가치가 있는 것이다. -베이컨 ::::: 미리 숙고하면 힘든 일도 그저 실행에 옮기는 순간 쉬워진다. - 로버트 M. 피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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